뭐, 여러가지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책이었다.
한가지 Win Win이어야 한다는 거.


영업은 과학이다.

마케팅과 영업은 무슨 차이인가?

마케팅은 고객을 창조하는 일이며, 제품이 존재하기 전에 시작되는 일이고, (기획의 성격이 강하고)
영업은 고객을 찾는 일이며, 제품이 존재한 다음에 시작된다고 말한다. (실행의 성격이 강하다)

영업은 아무나 하는 일이 아니다.

갑을 관계의 프레임에서 벗어나라.
- 언제나 자신의 제품에 대해 끊이 없이 공부해야 하며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 로비 보다는, Win Win을 항상 꿈꿔라. 
- 갑을 전략적 파트너로 생각하라.
- 갑의 Customer도 내 Customer로 생각하라.
- 을이 있기에 갑이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라.
- 이 이야기는 갑을 같은 팀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한다.

접대는 과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 Win Win 전략으로만 사용하고,
- 윤리적인 일을 위해서 접대하지 말것이다.
- 항상 거래선과 회사의 공동이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VMI (Vendor Managed Inventory : 공급자 주도형 재고관리)
SCM (Supply Chain Management)
CPFR (Clloaborative Planning,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 -> 협업 모델

전략적 진열기법 (Merchandising Excellence)

Manager와 Supervisor
Supervisor는 감독자
Manager는 책임자 : 스스로 판단해서 행동하는 사람

Account : 고객
Account Manager : 고객관리매니져

대리점을 하위 조직으로 생각해서는 안되며,
언제나 교육을 통하여 영업의 기초역할을 담당하게 해야 한다.

SWOT은 객관적이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사기는 신뢰를 먹고 유지된다.
- 성공경험의 축적으로 사기가 높아진다.
- 하지만 자신의 성공에 대한 댓가가 돌아오지 않는다면, 해산될 공산이 크다.
- 원칙이라는 건 세워지면 지켜져야 하는 것이다.

재미있는 Lesson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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